수술후 통증

원인에 따른 치료가 필요한 수술후통증

척추디스크나 협착증으로 수술을 시행하고 일정시간 경과 후 다시 발생한 통증

수술후 통증

수술 전 통증이 수술 후에도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 수술 후 새로 발생한 통증, 수술 부위의 통증등이 있습니다. 수술 후 통증은 주로 수술 부위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유착이 심하게 이루어지면서 나타납니다.

수술 전 통증이 수술 후에도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 수술 후 새로 발생한 통증, 수술 부위의 통증 등이 있습니다. 수술 후 통증은 주로 수술 부위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유착이 심하게 이루어지면서 나타나며, 수술을 여러번 시행할수록 유착은 더욱 심해집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수술후 염증이나 혈종 등이 발생하였을 수 있습니다. 수술 후 1~2년 후 발생한 통증은 병변이 재발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치료

무릎 관절연골의 퇴행성변화를 완전히 멈추게 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아직 없기 때문에 환자의 심리적 안정, 통증의 감소와 무릎 관절의 기능을 유지하고 진행되는 변형을 억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치료는 운동을 통한 근위축의 방지와 체중감량을 통해 관절에 가해지는 무게 감소입니다.

진통 소염제 등의 약물투여, 휴식과 온열요법, 마사지 등의 물리치료를 병행하여 치료할 수 있으며 통증이 심한 경우 스테로이드제재와 국소마취제를 관절 내에 주입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관절의 움직임이 심하게 제한되는 경우, 구조적으로 안정적이지 못한 관절, 관절을 사용하지 않을 때 특히 밤에 나타나는 경우는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맞춤치료

심한 유착으로 인한 통증은 치료가 쉽지 않으며 신경 치료와 근육 강화가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수술 후 염증이나 혈종이 발생한 경우에는 빨리 수술적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재발하는 허리통증은 결국 생활 습관의 변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전체적인 척추관리를 몽에 익혀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수술적 신경치료

척추의 중심 신경에서 빠져나온 여러 가지 신경가닥 중 통증을 일으키는 신경가닥만을 정확히 찾아 해당 신경에 주사로 약물을 주입하여 통증을 완화하는 시술입니다. 통증의 원이이었던 신경 가닥에 염증과 붓기가 없어지기 때문에 통증이 사라지게 됩니다.

 

주사 치료이기 때문에 간단히 5~10분 정도면 가능하며, 입원 없이 곧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합니다. 또한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마취 또한 없기 때문에 별다른 수술 후유증도 없습니다. 비용도 다른 치료에 비해 저렴하여 부담이 적습니다.